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설정하는 방법

 

작업 표시줄(Task Bar)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바탕 화면 하단에 나타나는 긴 막대 모양의 줄을 말합니다. 시작, 빠른 실행, 실행 중인 앱을 보여주는 작업 표시줄 단추, 시계 등이 있는 알림 영역이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는 작업 표시줄을 사용하지 않을 때 화면에 보이지 않게 해서 화면을 조금 더 넓게 사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화면이 작은 노트북 등을 사용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윈도우10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설정



시작빠른 실행실행 중인 앱을 보여주는 작업 표시줄 단추시계 등이 있는 알림 영역이 있는 바탕 화면 하단에 나타나는 긴 막대 모양의 줄이 작업 표시줄(Task Bar)입니다.






윈도우10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윈도우 모양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 메뉴가 나옵니다.


시작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시작> - <설정>



<설정> 에서 시스템, 장치, 네트워크 및 인터넷, 개인 설정, 앱, 계정, 시간 및 언어, 게임, 접근성, 개인 정보, 업데이트 및 복구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 설정>(배경, 잠금 화면, 색)을 클릭합니다.



 

 

 



<개인 설정>


개인 설정에서는 배경, 색, 잠금 화면, 테마, 시작, 작업 표시줄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개인 설정 목록 중 <작업 표시줄>을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테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항목이 자동 숨기기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테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테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의 스위치 모양을 클릭하면 켬/끔 상태로 설정됩니다.


켬 -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사용합니다.

끔 -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를 <켬>으로 설정하면 바탕 화면 하단에 나타나는 긴 막대 모양의 줄이 사라집니다. 화면이 작은 사양에서는 조금 더 화면을 넓게 사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숨겨진 작업 표시줄은 마우스를 작업 표시줄이 있었던 화면 아래로 가져가면 다시 나타납니다.

다시 마우스를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 잠시 후 다시 사라집니다.




동영상으로 설명이 보고 싶다면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설정 (유튜브) 바로가기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관련글 살펴보기



윈도우10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