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사진 만드는 방법 (움짤 움직이는 GIF) - GifCam

움직이는 사진 만드는 방법 (움짤 움직이는 GIF) - GifCam

 

웹서핑을 하다보면 움직이는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때로는 한 장의 사진보다 움직이는 사진으로 예쁘고 재미있는 여러 가지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GifCam 프로그램을 이용해 쉽고 간단하게 움직이는 사진(움짤)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움직이는 짤방을 줄여서 움짤이라고 합니다. 짤방은 짤림 방지의 줄임말로 게시판에 글을 올일릴 때 삭제되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짤림 방지용 사진을 올린다는 말에서 나온 말입니다. 최근에는 첨부하는 이미지라는 뜻으로 사용되곤 합니다.

 

GIF는 인터넷 초기부터 사용된 이미지 파일 형식으로 애니매이션 효과를 줄 수 있어 보통 움짤은 GIF 파일로 만들어집니다.


GifCam


GifCam은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움짤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배포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로 설치 할 필요 없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GifCam 공식 홈페이지(개발자 블로그)



프로그램은 위의 공식 홈페이지(개발자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Download 옆에 GifCam.zip Version X . X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고 원하는 폴더를 선택해 저장하면 됩니다.


글을 쓰는 2016년 8월 5일 기준으로 5.1 버전이 가장 최신 버전입니다.



GifCam.zip 파일을 받고 압축을 풀면 GifCam.exe 파일이 나옵니다.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이 파일을 실행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이 GifCam을 이용해 간단한 방법으로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움짤 만들기


제가 가지고 있는 동영상으로 움짤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의 가장자리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화면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윗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프로그램의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를 맞추고 오른쪽에 있는 Rec(녹화)를 클릭하면 Rec 버튼이 Stop(멈춤) 버튼으로 바뀌면서 움짤 녹화가 시작됩니다.


멈추고 싶은 위치에서 Stop을 클릭하고 아래 Save(저장)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폴더에 원하는 파일 이름을 쓰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저장한 파일을 확인하면 간단한 방법으로 움직이는 사진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인터넷 동영상, 영화, 드라마, 직접 찍은 영상, 간단한 문자 등 다양한 것들을 움직이는 사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움짤을 만들고 새로운 움짤을 만들고 싶다면 Rec 옆에 있는 아래를 향한 삼각형을 클릭해 New를 클릭하면 새로운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GifCam에 대해 좀 더 자세한 기능을 알고 싶으시다면 기능에 대해 정리해 놓은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다음 글 보러가기


유튜브 동영상으로 설명 보러 가기



움직이는 사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