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 역활, 요새 요세 - 올바른 맞춤법

역할 역할 요새 요세


 

역할 역할

 

역할과 역활은 역할이 올바른 맞춤법입니다.

 

역할

 

일정한 자격으로 자신이 하여야 할 맡은 바의 일.

 

역할 분담 ( O )

역활 분담 ( X )

 

케빈 더 브라위너는 벨기에 축구대표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O )

케빈 더 브라위너는 벨기에 축구대표팀에서 중요한 역활을 수행한다( X )

 

토마스 뮐러는 다재다능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O )

토마스 뮐러는 다재다능해 다양한 역활을 수행할 수 있다( X )

 

영화나 연극, 드라마 등에서, 배우가 극에 등장하는 인물을 맡는 일.

 

에밀리아 클라크는 왕좌의 게임에 용녀 대너리스의 역할을 맡았다( O )

에밀리아 클라크는 왕좌의 게임에 용녀 대너리스의 역활을 맡았다( X )


웬트워스 밀러는 프리즌 브레이크에서 마이클 스코필드 역할을 맡았다 ( O )

웬트워스 밀러는 프리즌 브레이크에서 마이클 스코필드 역활을 맡았다.  ( X )

 

 

 

 

요새 요세

 

요새와 요세는 요새가 올바른 말입니다.

 

요새

 

비슷한 말 요즈음의 준말 요즘

 

요전부터 이제까지의 가까운 얼마 동안

 

요새 브렉시트 때문에 난리가 났다( O )

요세 브렉시트 때문에 난리가 났다. ( X )

 

요새 결혼을 늦게 하는 사람이 많이 늘었다( O )

요세 결혼을 늦게 하는 사람이 많이 늘었다( X )



국방상 중요한 곳에 튼튼하게 만들어 놓은 방어 시설

 

저 성은 난공불락(공격하기가 어려워 좀처럼 함락되지 않음)의 요새이다( O )

저 성은 난공불락(공격하기가 어려워 좀처럼 함락되지 않음)의 요세이다( X )


<참고 - Daum 국어사전>


헷갈리기 쉬운 역할과 역활, 요새와 요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