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터치 키보드 사용하는 방법 (화상키보드, 가상키보드)

윈도우10 터치 키보드 사용하는 방법 (화상키보드, 가상키보드)

 

터치 키보드는 윈도우 태블릿 PC나 윈도우 태블릿 노트북에서 스마트폰의 키보드와 같이 터치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터치 키보드는 터치 방식으로 입력을 할 수 없는 데스크 탑이나 노트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터치 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키보드가 고장 난 경우에 임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터치 키보드를 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화면에서 밑에 시작 버튼, 검색 버튼, 시계 등이 있는 작업표시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에서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를 마우스 왼쪽 클릭합니다.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 왼쪽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으면 터치 키보드가 켜져있는 상태입니다.


작업표시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를 누르면 윈도우10 화면 오른쪽 밑에 시계가 표시되어 있는 부분 왼쪽에 조그만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 아이콘이 터치 키보드 아이콘입니다. 

터치 키보드를 사용하려면 이 아이콘을 마우스 왼쪽 클릭합니다.



터치 키보드 아이콘을 누르면 화면에 키보드 모양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 표시된 키보드를 마우스로 클릭해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터치 키보드를 처음 켜면 화면 하단에 키보드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고정을 풀어 이동시키고 싶다면 터치 키보드의 오른쪽 위에 엑스표시 왼쪽의 도킹해제를 클릭하면 키보드가 작아지면서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터치 키보드를 종료하고 싶다면 키보드의 오른쪽 위에 엑스를 클릭하면 됩니다.

 

 

 



터치 키보드 기능


터치 키보드가 간단한 것 같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 화살표


터치 키보드의 위로 화살표 모양을 누르면 쌍자음, 이중모음, 다른 기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123


&123을 누르면 각종 기호, 숫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Ctrl


터치 키보드의 Ctrl을 누르면 단축키를 눌렀을 때와 같은 모두 선택, 실행 취소,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 얼굴


스마일 얼굴 모양을 누르면 다양한 모양의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or A


터치 키보드의 가 또는 A를 누르면 한글과 영어로 바꿔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모양


터치 키보드 오른쪽 밑에 키보드 모양을 누르면 키보드의 모양, 언어 기본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설명을 보고 싶으시다면 https://youtu.be/j3eNidTukag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터치 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