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글자 크기 조절하는 방법 (확대 축소)

인터넷 글자 크기 조절하는 방법 (확대 축소)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가끔 글자가 너무 작은 사이트가 있어서 글자 크기를 좀 더 크게 해서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또는 실수로 인터넷 브라우저의 화면 크기를 조절해서 다시 원래대로 돌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화면을 확대 축소해서 글자 크기를 조절하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옵션에서 조절하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11 기준)



인터넷 익스프롤러11에서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의 도구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에서 확대/축소에 들어가면 확대, 축소, 여러 가지 퍼센트, 사용자 지정이 있습니다.


기본 상태는 100% 상태이고 150%는 150%로 화면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50%는 50%로 화면을 축소하는 것입니다.


메뉴에 나와있는 %를 사용할 수도 있고 메뉴의 제일 아래 있는 사용자 지정을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사용자 지정을 누르면 원하는 확대/축소 비율을 입력해서 화면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다면 100%를 선택하면 됩니다.


 

 

 



두 번째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은 인터넷익스플로러 시리즈, 구글 크롬, 파이어 폭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 많은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trl + +(플러스 키) 확대

Ctrl + -(마이너스 키) 축소

Ctrl + 0(숫자) 원래대로


키보드의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 , - , 0(숫자)를 사용해서 화면 비율을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Chrome)에서도 단축키를 사용해 확대/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11에서 단축키를 사용해서 확대/축소하면 25% 씩 비율이 조절되고

크롬에서 단축키를 사용해서 확대/축소하면 10%씩 비율이 조절됩니다.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다면 Ctrl + 0(숫자 영) 을 누르면 됩니다.




세 번째 키보드의 Ctrl과 마우스의 휠을 사용하는 방법


이 방법도 인터넷익스플로러 시리즈, 구글 크롬, 파이어 폭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 많은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마우스의 휠을 위 아래로 굴리면 인터넷 브라우저의 화면을 확대/축소 할 수 있습니다.


Ctrl + 마우스 휠 위/아래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에서도 Ctrl(컨트롤) 버튼과 마우스의 휠을 사용해서 화면을 확대/축소 할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다면 Ctrl + 0(숫자 영) 을 누르면 됩니다.


설정, 키보드의 단축키, 키보드의 컨트롤 키와 마우스 휠 버튼 등을 통해서 인터넷 브라우저의 화면을 확대/축소해서 글자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동영상으로 설명이 보고 싶으시다면 인터넷 브라우저 확대 축소하는 방법 보러가기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