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프리티랩스타3 4화 리뷰

2016. 8. 2

언프리티랩스타3 4화 리뷰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 4화 를 보고 쓴 글입니다.

이 글에는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 4화 내용과 결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직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 4화를 시청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읽지 않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지난주 1:1 디스 배틀 상대를 결정에서 제이니가 평소 신경전이 있었던 육지담을 선택하며 많은 기대를 모았습니다. 또 누구누구가 서로 디스 배틀을 펼치게 될까요? 1:1 디스 배틀은 재치있게 상대를 디스하는 모습이 재미있어 기대를 하게 됩니다.

 

첫 번째는 제이니와 육지담이 정해졌고 두 번째로 쿨키드가 나와 상대를 기다렸습니다. 다들 쿨키드의 실력을 인정해서 그런지 아직 상대를 잘 몰라 정보가 없어서 그런지 아무도 나오지 않았고 지원자가 없을 경우 다른 래퍼에게 지원을 하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세 번째로 하주연이 선택되었습니다. 하주연은 자신이 눈물을 보이고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미료, 유나킴, 그레이스, 자이언트핑크가 지원했고 하주연은 유나킴을 상대로 선택했습니다.

 



네 번째로 자이언트핑크가 뽑혀 상대를 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쿨키드처럼 아무도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예상과는 달리 이기든 지든 한번은 붙어봐야 한다며 나다가 지원했고 자이언트핑크와 나다가 1:1 디스 배틀 상대로 결정되었습니다.

 

다섯 번째로 그레이스는 남은 모든 참가자인 미료, 애쉬비, 전소연, 쿨키드의 지원을 받았고 애쉬비를 상대로 선택했습니다. 애쉬비는 그레이스를 선택하려고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며 도발했고 그레이스는 한 분 또 싹 잘라 버리겠다며 답했습니다

 

여섯 번째로 전소연은 모두 경계를 해서 피하고 싶은 상대였는지 남아있는 미료, 쿨키드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남은 인원 세 명은 전소연의 선택으로 상대를 결정하게 되었고 전소연은 쿨키드를 선택하며 많은 기대를 받았습니다.

그럼 남은 미료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1:1 디스 배틀의 심사와 3번 트랙의 프로듀서로 쇼미더머니5에서 자이언티와 한 팀으로 나왔던 쿠시가 함께 했습니다.

 



제이니 VS 육지담

첫 번째 대결은 제이니와 육지담의 대결이었습니다. 평소 많은 신경전이 있었던 만큼 많은 저도 많은 기대를 하고 지켜보았습니다. 육지담은 제이니가 지적했던 겉모습에 신경을 쓴다는 말에 대응해 드레스를 입고 대결을 시작했습니다.

 

제이니는 생각보다 강한 수위의 가사로 힙합 밀당녀를 꼬아 이빨 밀당녀라며 디스 랩을 보여주었습니다. 육지담은 꽃과 가방을 소품으로 사용하며 디스 랩으로 반격했습니다. 대결을 마치고도 서로 표정이 굳어 있는 모습에 살벌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쿠시는 승자로 제이니를 선택했고 육지담은 자신이 더 잘한 것 같다며 이해할 수 없어했습니다.

 



자이언트핑크 VS 나다

다음은 모두가 자이언트핑크의 우세를 예상하는 자이언트핑크와 나다의 대결이 펼쳐졌습니다


나다는 자이언트핑크의 사진을 보여주며 랩을 시작해 독하고 멋진 랩을 보여주었습니다. 자이언트핑크는 기대와는 달리 가사를 잊으며 랩을 이어가지 못해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어서 나다는 쇼미더머니5의 탈락위기 스티커를 준비해 와서 활용하고 과감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마쳤습니다. 승자는 당연히 나다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레이스 VS 애쉬비

애쉬비는 저돌적인 행동과 랩을 보여주었고 그레이스 애쉬비가 나온 잡지를 준비해 와서 소품으로 활용했습니다. 애쉬비는 그레이스가 위대한 탄생에 나왔었던 얘기를 소재로 활용하며 디스 랩을 했고 그레이스는 지난 언프리티랩스타에서 애쉬비가 탈락했던 곡인 <0773>을 활용해서 디스 랩을 보여주었습니다. 누가 이겼을지 예상이 되지 않을 만큼 박빙의 대결 끝에 쿠시는 승자로 애쉬비를 선택했습니다.






전소연 VS 쿨키드

다음은 승부예측이 어려운 톡톡 튀는 모습으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 전소연과 중간 투입 래퍼 결정전에서 1위를 차지한 쿨키드의 대결이 이어졌습니다


 

 

 



전소연은 의상을 갈아입고 재치있는 가사로 디스 랩을 보여주었고 쿨키드는 가사를 잊고 랩을 이어가지 못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두 번째로 이어진 랩에서도 자신있는 모습의 전소연과는 달리 쿨키드는 가사를 잊고 랩을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승자는 당연히 전소연으로 결정되었습니다.




하주연 VS 유나킴 VS 미료

1:1 디스 배틀 상대를 결정할 때 미료가 마지막에 남게 되었었는데 미료는 다섯 팀 중 한 팀을 선택해 1:1:1 대결을 하게 되었고 3명의 팀은 2명이 탈락하고 1명만 올라가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주연이 먼저 유나킴에게 디스 랩을 시작했고 흥분한 탓인지 랩을 마치고 욕을 하는 모습도 나왔습니다.


유나킴은 하주연에게 가사 수준과 눈물을 흘린 내용으로 디스 랩을 했습니다.

 

미료는 하주연에게 랩을 했는데 애쉬비의 표현을 빌리자면 아름다운 디스였고 제이니의 표현을 빌리자면 디스 배틀에 어울리는 내용이 아니었습니다. 인터뷰에서 이 악물고 열심히 하는 동생에게 디스 할 내용이 없었다고 했고 역시 좋은 이미지의 미료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어지는 두 번째 차례에서 평소 미료를 좋아하고 따르는 모습을 보였던 하주연이 미료에게 무슨 내용으로 디스 랩을 할까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하주연은 다시 한 번 유나킴에게 디스 랩을 했고 이 모습은 개인적으로 좋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유나킴은 두 번째로 미료에게 디스 랩을 하며 초반에 가사 실수를 하고 랩을 마쳤습니다.

 

미료는 두 번째로 유나킴에게 랩을 시작했는데 하주연에게 했던 모습과는 정반대로 몸을 밀치는 모습도 보여주며 살벌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겉모습은 1:1:1 디스 배틀로 포장되었지만 개인적인 생각에는 2:1 디스 배틀 같아보였습니다. 친한 사이라서 서로 디스 랩을 하지 않을 생각이었다면 다른 팀에 들어가는 것이 좋지 않았을까요


2:1 대결의 승자는 미료였습니다.

 



디스 배틀에서 패한 6명의 래퍼들 중 쿠시가 최하위 래퍼를 선택하고 최하위 래퍼가 패자 중 1명을 지목해 다시 한 번 1:1 디스 배틀로 데스 매치를 하게 되어 패자가 탈락하게 됩니다.

 

쿠시는 소극적인 모습이었고 랩을 거의 하지 못했던 쿨키드를 선택했고 쿨키드는 코카콜라 맛있다.’ 로 유나킴을 상대로 선택했습니다.

 



다음은 1:1 디스 배틀에서 승리한 5명의 래퍼 중 3번 트랙의 주인공을 정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첫 번째로 제이니는 <Me Time>을 보여주었습니다. 선글라스를 쓰고 등장한 제이미는 중간에 멋지게 선글라스를 벗고 랩을 이어갔고 승미 Time 이라며 무대를 마쳤습니다.

 

두 번째로 나다는 <B.o.o.t.y full>을 보여주었습니다. 나다는 섹시한 의상으로 beautifulbootyfull로 바꾼 센스 있는 모습으로 보여주며 육지담과 쿠시에게 훅을 좋게 평가받았습니다.

 



세 번째로 애쉬비는 <림보>를 보여주었습니다. 애쉬비 자신만의 스타일과 랩다운 랩을 선보였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네 번째는 전소연이 <무서워>를 보여주었습니다. 전소연은 3번 트랙을 차지하고 싶어 많은 준비를 해왔고 기대에 맞는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료는 <Hardcore>를 보여주었습니다. 워낙 기대치가 높은 미료는 기대보다는 조금 아쉬웠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3번 트랙의 주인공은 솔로 공연에서 관객 투표로 1, 프로듀서 쿠시의 선택으로 1명 총 2명이 트랙을 차지하게 됩니다




지난 온라인 생중계 투표에서도 상대적으로 많은 표를 차지했던 전소연이 348표 중 251표를 차지하며 3번 트랙의 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인터뷰를 보면 다른 멤버들도 전소연의 1등을 예상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쿠시는 3번 트랙의 두 번째 주인공으로 훅이 제일 마음에 들었던 나다를 선택했습니다. 나다는 표정관리가 안되었다는 말을 할 정도로 좋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3번 트랙 

무서워 전소연 나다

 


다음 5화에는 쿨키드, 유나킴 중 탈락자가 선정되고 언프리티랩스타3의 멤버들과 쇼미더머니의 멤버들이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4번 트랙의 프로듀서 산이의 트랙을 차지하는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