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 (Google Chrome)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 (Google Chrome)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시작 페이지를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페이지나 포털 사이트 등으로 설정해 놓으면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른 속도와 검색으로 많이 사용하는 구글 크롬 (Google Chrome)에서 시작 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구글 크롬 (Google Chrome)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세로로 점 세 개 모양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합니다.


 


점 세 개 모양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클릭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클릭



<설정>에서 <시작 그룹>에 있는 새 탭 페이지 열기,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가 시작 페이지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새 탭 페이지 열기

새 탭 페이지 열기로 설정하면 Google의 로고, 검색창, 가장 많이 방문한 사이트의 미리보기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로 설정하면 이전에 사용하다가 중단했었던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하다가 종료했다면 그 검색 페이지로, 네이버 카페를 사용하다가 종료했다면 네이버 카페 페이지로, 다음을 사용하다가 종료했다면 다음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로 설정하면 자신이 입력한 주소의 페이지가 시작페이지로 설정됩니다. 만약 2개 이상의 주소를 입력하면 가장 먼저 입력한 주소가 시작페이지로 나머지는 추가적인 탭으로 열립니다.



우리가 원하는 페이지를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려면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로 설정해야 합니다.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 로 설정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로 설정하고 옆에 있는 <페이지 설정>을 클릭합니다.




<페이지 설정> 클릭



<페이지 설정>을 누르면 시작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입력창에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고 싶은 원하는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고 키보드의 엔터(Enter)을 클릭합니다.

(만약 현재 켜져 있는 페이지를 시작 페이지로 하고 싶다면 현재 페이지 사용을 클릭해도 됩니다.)




예를 들기 위해 저는 제이식스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해보았습니다.


구글을 시작 페이지로 하고 싶다면 www.google.co.kr

다음을 시작 페이지로 하고 싶다면 www.daum.net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하고 싶다면 www.naver.com




입력창에 시작 페이지 주소 입력 - 엔터(Enter)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Enter)을 누르면 목록에 주소가 추가됩니다.


이제 입력한 페이지가 시작 페이지로 설정되었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설정이 잘 적용되었나 확인을 하기 위해 크롬을 껐다가 다시 실행해 보았습니다.




  

크롬을 다시 실행하니 시작 페이지로 설정했던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로 설정했다면 구글로, 다음으로 설정했다면 다음으로, 네이버로 설정했다면 네이버로)



 

 

 



시작 페이지 목록에 2개 이상의 주소를 입력하면 어떻게 되나요?


2개 이상의 주소를 입력하면 가장 먼저 입력한 주소가 시작페이지로 나머지는 추가적인 탭으로 열립니다.




예를 들기 위해 제이식스 블로그 주소를 가장 먼저 입력하고 다음, 네이버, 구글 3개의 주소를 더 입력해 보았습니다.


확인을 클릭해 설정을 저장하고 크롬을 껐다가 다시 실행해 보겠습니다.






시작 페이지 목록에 4개의 주소를 입력해보니 가장 먼저 입력한 주소가 시작페이지로 열리고 입력한 순서대로 새로운 탭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크롬을 실행했을 때 가장 위에 입력한 주소를 시작페이지로 하고 추가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를 탭으로 열리게 하고 싶을 때 여러 개의 주소를 입력해 놓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다른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다른 글을 참고해주세요.



동영상으로 설명이 보고 싶다면 구글 크롬 시작 페이지 바꾸기 (유튜브) 보러가기 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Google Chrome)에서 시작 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