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프리티랩스타3 8화 리뷰

언프리티랩스타3 8화 리뷰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 8화 를 보고 쓴 글입니다.

이 글에는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 8화 내용과 결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직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 8화를 시청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읽지 않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최종 6인 결정전

지난 7화에서 2:2 팀 디스 배틀에서 패배한 그레이스, 애쉬비, 육지담, 유나킴 중에서 2명만 최종 6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18명의 래퍼 평가단 앞에서 공연을 하고 낮은 점수를 받은 두 명이 탈락을 하는 방식입니다.

 

애쉬비는 <지금>, <Hardcore>로 두 가지 모습을 보여주며 래퍼 평가단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레이스는 <EL DIABLO>로 그레이스만의 독특한 스타일이 좋았다는 평가와 조금 부족한 모습이 아쉬웠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래퍼 평가단 중 한 명인 타이미는 랩을 못한다고 직접적으로 얘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유나킴은 <Dynamite>로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랩으로 보여주었고 좋은 가사와 발성으로 자기 얘기를 잘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육지담은 <한판의 노름>으로 센스 있는 가사와 훅, 플로우로 많은 래퍼 평가단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래퍼 평가단의 평가가 끝나고 최종 6인에 들어갈 두 명을 발표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1위는 애쉬비가 차지하며 본선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2위는 육지담이 차지했고 애쉬비, 육지담 두 명이 최종 6인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유나킴과 그레이스는 아쉽게 탈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유나킴은 언프리티 랩스타 3에서 본인 스스로 조금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그 이상으로 얻어가는 것들이 많고 무대에 오르는 행복을 진심으로 느끼게 되었다는 말을 했습니다.

 

그레이스는 짐을 싸고 떠나려고 했는데 언프리티 랩스타 3를 통해 기회를 다시 얻게 되어 감사하다는 말을 했고 애쉬비는 처음에는 미운 마음도 있었지만 함께 하면서 정이 많이 들어서 그레이스가 떠나는 것이 아쉽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유나킴은 언프리티 랩스타 3를 하면서 남겼던 아쉬움이나 기대감은 이후에 꼭 채워주겠다는 약속을 했고 그레이스는 재미있고 신선한 음악을 많이 만들테니 나중에 잘 들어달라는 말을 남기고 떠났습니다. 그녀들의 바람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상대 결정

이제 본선 1차 공연의 배틀 상대를 결정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름이 불린 래퍼는 누군지 모르는 상태로 배너를 선택해서 상대가 결정되는 복불복 방식으로 상대를 정하게 됩니다.


모두 다 상대하기 꺼려했던 전소연은 미료를 상대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나다는 애쉬비를 원했고 애쉬비는 나다를 피하고 싶어 했는데 나다가 선택한 배너에서 애쉬비가 나오면서 나다와 애쉬비가 만나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면이 많아 자매 같은 자이언트핑크와 육지담은 자동적으로 서로 상대로 결정되었습니다.

 



 

본선 1차 공연

 

ROUND1 전소연 vs 미료


쇼미더머니 시즌1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던 미료는 언프리티 랩스타3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5번 트랙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멤버인 미료는 제아와 나르샤의 응원을 받았습니다.


미료는 <I.M.>을 보여주며 어반자카파의 조현아와 함께 무대를 꾸몄습니다. 독특한 의상과 멋진 랩을 보여주었습니다.

 



전소연은 언프리티랩스타의 우승자 치타를 만나 조언을 받았고 자신만이 보여줄 수 있는 무대를 꾸미고 싶어 했습니다.


전소연은 <어린이의 하루>를 보여주며 냉탕의 상어로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었던 슈퍼비와 함께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ROUND2 나다 vs 애쉬비

 

4개의 반지를 차지한 나다와 하나도 차지하지 못한 애쉬비의 대결이 시작되었습니다.

 

나다는 와썹이라는 그룹의 래퍼로 초반에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1, 3, 4, 7번 트랙을 차지하며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나다는 본선 1차 공연에서 자신이 속한 그룹 와썹의 멤버들과 박미경과 함께 무대를 꾸몄습니다. 긴장했는지 초반에 가사 실수를 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끝까지 무대를 잘 마쳤습니다. <Nasty>



 


애쉬비는 어머니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어머니는 언프2에서 애쉬비의 섹시한 컨셉이 과하게 표현되면서 가슴이 아팠었다는 말씀을 하시기도 했습니다.


애쉬비는 이번 무대를 통해 어머니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어 했고 리허설을 본 다른 래퍼들은 감동을 받아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애쉬비는 손승연과 함께 무대를 꾸몄고 어머니가 딸에게 하는 랩으로 시작해 딸이 어머니에게 하는 랩으로 이어가며 어머니께 마음을 전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애쉬비의 무대를 보고 감동했습니다. <그녀>

 



나다와 애쉬비의 대결은 나다 94, 애쉬비 202표로 애쉬비가 승리하며 애쉬비는 세미파이널에 올라가고 나다는 아쉽게 탈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다는 시원섭섭한 감정을 보여주며 자신의 생각보다 많은 것들을 얻었고 잘 해왔기 때문에 후회가 없고 승패를 가르는 서바이벌 무대를 벗어나 자유롭게 음악활동을 하겠다는 말을 했습니다.

 



미료와 전소연의 대결은 전소연 205, 미료 95표로 전소연이 승리하며 전소연은 세미파이널에 올라가고 미료는 아쉽게 탈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미료는 언프를 통해 약간 겁쟁이에서 용기 있는 사람이 되었다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많은 환호를 보내준 사람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고 눈물이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의미라며 멋지고 섹시하고 카리스마 있고 진실 된 모습을 기대해 달라는 말을 했습니다.

 



다음주 9화에서는 육지담과 자이언트핑크의 대결이 이어집니다. 자이언트핑크와 육지담의 대결 승자는 누가 될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