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 탐색바에 썸네일 표시하는 방법 (팟플 섬네일로 쉽게 검색하기)

팟플레이어 탐색바에 썸네일 표시하는 방법 (팟플 섬네일로 쉽게 검색하기)

 

영화, 드라마, 만화, 공부 등 여러 가지 동영상을 볼 때 다시 보고 싶은 장면을 찾거나, 지난번에 봤던 장면을 이어서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는 방향키로 이리저리 움직여가며 힘들게 찾았었는데 이번에 탐색바에 썸네일(섬네일)을 표시해서 더욱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썸네일(thumbnail) - 페이지 전체의 레이아웃을 검토할 수 있게 페이지 전체를 작게 줄여 화면에 띄운 것.

팟플레이어 -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동영상 플레이어, 카카오TV 1인 방송을 할 수도 있고 볼 수도 있는 플레이어

 



팟플레이어 탐색바에 썸네일 표시하기





유튜브를 볼 때 탐색바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썸네일이 표시되어 원하는 장면을 찾기 쉽습니다. 

팟플레이어에서도 유튜브처럼 탐색바에 썸네일이 나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인 메뉴>가 나옵니다.


메인 메뉴에서 <환경 설정>을 클릭합니다.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 <환경 설정>


환경 설정 왼쪽에 여러 가지 목록이 나옵니다.



환경 설정에서 왼쪽에 있는 목록 중에 <재생>을 클릭합니다.



 

 

 



<환경 설정> - <재생>


재생에 관련된 설정들이 나옵니다.




재생에 <탐색바에 마우스 위치 시 썸네일 표시> 항목이 있습니다.

 

<탐색바에 마우스 위치 시 썸네일 표시>를 클릭하여 <체크> 표시로 만듭니다.


<적용>과 <확인>을 클릭합니다.






<재생> - <탐색바에 마우스 위치 시 썸네일 표시 체크> - <적용> - <확인>




팟플레이어 탐색바에 썸네일 표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탐색바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작은 화면이 나와 원하는 장면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설명이 보고 싶으시다면 팟플레이어 탐색바에 썸네일 표시하기(유튜브) 바로가기 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관련글 살펴보기





팟플레이에서 동영상을 재생할 때 쉽게 원하는 장면을 찾을 수 있도록 탐색바에 썸네일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