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 책갈피 기능 활용하는 방법 (팟플 북마크)

팟플레이어 책갈피 기능 활용하는 방법 (팟플 북마크)

 


공부, 영화, 드라마, 만화 등 여러 가지 동영상을 보다가 나중에 다시 보고 싶은 장면을 표시하고 싶을 때, 나중에 다시 이어보고 싶어서 지금까지 본 곳을 표시해두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팟플레이어의 책갈피(북마크) 기능을 활용하면 책 사이에 책갈피를 끼워 두는 것처럼 쉽고 간편하게 원하는 장면에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책갈피 - 읽던 곳이나 필요한 곳을 찾기 쉽도록 책의 낱장 사이에 끼워 두는 물건을 통틀어 이르는 말

팟플레이어 -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동영상 플레이어, 카카오TV 1인 방송을 직접 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의 방송을 볼 수도 있는 플레이어

 

 



팟플레이어 책갈피 기능 활용하기 (팟플 북마크)

 



1 책갈피 추가 P



팟플레이어로 동영상을 재생하다가 키보드의 <P>키를 누르면 탐색바(재생바)에 <책갈피가 표시>됩니다.


책갈피를 표시해두면 원하는 장면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책갈피 이동



다음 책갈피 (Shift + Page Down)



키보드의 Shift(쉬프트) 키를 누른 상태에서 Page Down 키를 누르면 <다음 책갈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Shift(쉬프트) + Page Down(페이지 다운)



책갈피1에서 책갈피2로, 책갈피2에서 책갈피3으로 다음 책갈피로 이동하고 마지막 책갈피에서 누르면 처음 책갈피로 이동합니다.






이전 책갈피 (Shift + Page Up)





키보드의 Shift(쉬프트) 키를 누른 상태에서 Page Up 키를 누르면 <이전 책갈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Shift(쉬프트) + Page Up(페이지 업)



책갈피6에서 책갈피5로, 책갈피5에서 책갈피4으로... 이전 책갈피로 이동하고 처음 책갈피에서 누르면 마지막 책갈피로 이동합니다.









책갈피 장면 탐색기 (Alt + Z)





키보드의 Alt(알트) 키를 누른 상태에서 Z 키를 누르면 <챕터/책갈피 장면 탐색기>가 나옵니다.



책갈피 장면 탐색기

책갈피 장면 탐색기에서 원하는 책갈피를 마우스로 더블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책갈피 장면 탐색기에서 키보드의 방향키를 활용하여 원하는 책갈피로 이동 후 엔터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3 책갈피 메뉴 H

 



키보드의 H 키를 누르면 책갈피에 관한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책갈피 추가 (P) - 책갈피를 추가합니다.




이전 책갈피/챕터 (Shift + PgUp) - 이전 책갈피로 이동합니다.


다음 책갈피/챕터 (Shift + PgDn) - 다음 책갈피로 이동합니다.




현재 책갈피 삭제 - 표시된 책갈피를 삭제합니다.




책갈피를 재생 목록으로 변환 후 재생 - 말그래로 책갈피를 재생 목록으로 만들어서 재생합니다. 





책갈피 선택 시 자동 삭제 - 책갈피를 선택하면 선택한 책갈피를 삭제합니다. 









책갈피를 동영상과 같은 폴더에 저장 - 동영상과 같은 폴더에 pbf 파일로 책갈피를 저장합니다.


PBF 파일을 삭제하면 책갈피도 삭제됩니다.








책갈피 추가 시 제목 물어보기 - P를 눌러 책갈피를 추가할 때 책갈피의 제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책갈피1, 책갈피2, 책갈피3... 이 아닌 직접 제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책갈피 편집



책갈피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책갈피를 추가하거나 삭제, 전체를 편집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책갈피의 제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설명이 보고싶다면 팟플레이어 책갈피 기능 활용하기(유뷰트) 바로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관련글 살펴보기






팟플레이어에서 책갈피를 추가하고, 이동하고,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