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GO 알아보기 (포켓몬 고 Pokemon GO)

포켓몬 GO(Pokémon GO, 포켓몬스터 GO, 포켓몬 고, 포켓몬고)

 

포켓몬 고는 닌텐도에서 20167월에 출시한 스마트폰용 포켓몬 시리즈 게임입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해서 현실에서 나타나는 포켓몬을 잡으며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 실세계에 3차원 가상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


 

76일 호주, 뉴질랜드 등 일부 지역에서 먼저 출시되고, 77일 미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다음날 다운로드, 매출 1위를 달성하고 일본 닌텐도 주가가 당일 20%이상 11일 25%까지 오르는 등 놀라운 인기를 보여주었습니다. 12일 유럽 국가에서 처음으로 독일에도 출시되었습니다.

 

포켓몬스터


<포켓몬스터의 주인공 지우와 피카츄>


포켓몬스터는 만화, 게임으로 출시되어 1990년대 후반 2000년대 초반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포켓몬스터는 주인공이 몬스터 볼을 이용해 포켓몬을 잡아서 키우고 함께 모험을 하는 내용입니다. 이 포켓몬스터의 내용을 스마트폰 증강현실 게임으로 만든 것이 포켓몬 고입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미출시 그러나 속초 등에서 가능

한국에서는 국내 보안 시설의 노출 문제로 아직 출시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712일 오후 포켓몬 고 인벤 사이트에서 강원도 속초 지역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글이 올라오면서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속초로 가는 일이 벌어졌습니다이어서 울릉도에서 된다는 소식도 들리면서 울릉도로 떠나는 분들도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포켓몬의 주인공이 모험을 시작하는 태초마을에 비유해 속초마을이라고 표현하는 재미있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속초 시청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이와 관련된 속초 와이파이(WiFi) 지도 내용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지도에서 지역을 마름모꼴로 나누다보니 속초와 울릉도가 포함되지 않는 빈틈이 생겼습니다.


 

장점과 단점

 

장점

포켓몬 고는 야외에서 주로 플레이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집에만 있던 사람들이 야외 활동을 하며 가족들이 함께 나가 즐길 수도 있습니다게임에 걷는 것이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운동을 하면서 즐길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출시된 미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밖에 나와 즐기는 모습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특정 장소와 관련된 이벤트가 있기 때문에 한국의 속초 상황처럼 게임에 관광이 더해져 서로 득이 되는 형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희귀 몬스터를 잡기 위해 모인 사람들>

 

단점

많은 관심을 받는 만큼 단점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출입금지 표시를 무시하고 들어가거나 어울리지 않는 장소에서 포켓몬을 잡는 사람들이 나온다는 소식이 있습니다스마트폰을 보면서 걷기 때문에 사고에 노출되기 쉬워지고 실제로 부상을 당했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포켓몬 고>



아직 출시되지 않은 한국에서는 미국 계정(Gmail)으로 앱스토어에 로그인하거나 APK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APK 파일을 받아서 설치할 경우 공식적으로 받는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에 노출 될 위험이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한국에서는 공식적으로 출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속초, 고성, 울릉도 등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설치하면 튜토리얼(기본적인 사용설명)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