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실수로 전화 거는 것 막는 방법

스마트폰 실수로 전화 거는 것(걸리는 것) 막는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실수로 주머니 속에서 전화를 걸리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기가 있는 집에서는 아기가 스마트폰을 만지다가 전화를 걸거나 다른 기능이 실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전화가 걸리는 시간이 늦은 저녁이나 새벽이라면 상대방에게 정말 미안한 일이겠죠. 그 상대방이 친한 사람이라면 그나마 괜찮지만 불편한 사람이거나 한다면...

 

어머니께서 폴더폰을 사용하시다가 스마트폰으로 바꿔 처음 사용하실 때 터치 감각에 익숙하지 않아 실수를 하곤 하셨습니다. 실수로 어플들을 실행시키는 것은 괜찮았지만 실수로 전화가 걸려 아무 말이 없어 상대가 걱정을 해서 미안해하기도 하셨습니다.

 

터치 감각이 익숙해질 때까지 화면 잠금을 드래그가 아닌 패턴, PIN, 비밀번호로 해 놓는 방법도 생각했지만 불편하다고 원하지 않으셨고 전화 발신 기능만 잠금을 걸 수 없기 때문에 결국 어플을 찾게 되었습니다.

 

제가 찾아서 설치한 어플은 어플 잠금 (Smart App Protector)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Play 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설치했습니다.



어플 잠금(Smart App Protector)은 스마트폰에 여러 가지 잠금을 해주는 기능을 가진 어플입니다.


비슷한 종류의 어플이 많이 있으니 그 중에 마음에 드는 어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앱 프로텍터는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지금 설명하는 내용은 전화 발신만 비밀번호를 걸어 실수로 전화를 거는 것을 막는 방법이기 때문에 전화 발신에 비밀번호를 거는 방법만 설명하겠습니다.




어플 잠금(Smart App Protector)을 설치하면  Smart App Protector라는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 어플을 실행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초기 비밀번호는 7777 입니다 라고 힌트가 나와 있습니다. 

7777을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 앱 잠금 , 조명잠금, 회전잠금 중에 설정 부분을 터치합니다.




설정을 터치해서 들어가면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고급 기능 부분에 있는 시스템 잠금을 터치합니다.


시스템 잠금을 터치하면 전화 수신, 전화 발신, 모바일 데이터, Wi-Fi(와이파이), 블루투스 등등 여러 가지를 잠금설정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설정하려는 것은 전화 발신 이므로 전화 발신을 터치해 잠금 기능을 켭니다.

잠금 기능을 켜고 밑에 확인을 터치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스마트폰 화면 오른쪽 위 공유 아이콘 왼쪽에 불이 초록불로 바뀐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스템 잠금 오른쪽에 체크 표시가 생긴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초록불이 잠금 기능이 켜진 상태

빨간불이 잠금 기능이 꺼진 상태


초록불, 빨간불 부분을 터치해 잠금 기능을 껏다가 켤 수 있습니다.



좀 더 사용하기 쉽도록 비밀번호도 어머니께서 좋아하는 번호로 바꿨습니다. (혹시 잊어버릴까봐 쉬운 번호로 설정하고 힌트도 알아보기 쉽게 해 놓았습니다.)

설정비밀번호 설정을 터치합니다.

비밀번호 설정에서 비밀번호, 비밀번호 힌트를 바꿀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바꾸지 않으면 초기 설정인 7777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숫자 비밀번호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잠금 방식에서 패턴, 비밀번호(문자), 제스처로 바꿀 수 있습니다.



설정을 완료하고 뒤로가기 버튼으로 어플을 종료하고 전화 발신을 해보면 바로 걸리는 것이 아니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전화 발신만 잠금 설정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다른 기능에는 잠금 설정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실수로 전화 거는 것을 막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