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검색 아이콘으로 표시 / 검색창으로 표시 / 검색 버튼 숨기기

윈도우10 검색 아이콘으로 표시 / 검색창으로 표시 / 검색 버튼 숨기기


윈도우10의 시작 버튼 옆에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이 있습니다. 이 검색 기능은 이전 버전의 윈도우에 익숙해져 있는 사람들이나 새로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 계산기, 캡처 도구, 그림판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몇 번씩 클릭해서 찾아 들어가는 수고 없이 간단한 검색으로 찾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달라진 설정창으로 어색하게 느끼는 사람들에게 제어판이나 기타 여러 가지 설정을 찾아 들어가기도 편리합니다.



윈도우10의 시작 버튼 오른쪽에 있는 검색 버튼을 활용하면 그림판, 제어판 등을 쉽고 단편하게 검색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이 검색 버튼을 아이콘으로 표시하거나, 검색창으로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아이콘으로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시작 버튼, 검색 아이콘, 시계 등이 있는 작업 표시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에서 검색 - 검색 아이콘 표시를 클릭하면 검색 버튼이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작업 표시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검색 - 검색 아이콘 표시


 

 

 



두 번째로 검색창으로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작업 표시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에서 검색 - 검색 상자 표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시작 버튼 옆에 Windows 검색창이 표시되면서 바로 원하는 것을 입력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검색 - 검색 상자 표시





세 번째로 숨기는 방법입니다.



검색 기능이 필요 없고 깔끔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검색 기능을 보이지 않게 숨길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에서 검색 - 숨김을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검색 - 숨김


그러면 시작 버튼과 작업 보기 버튼 사이에 있던 검색 기능이 숨겨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설명이 보고 싶으시다면 https://youtu.be/l3p9pBJZxv8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검색 기능을 아이콘으로 표시하거나, 검색창으로 표시하거나,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