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음소거 기능 사용하는 방법

크롬 음소거 기능 사용하는 방법

 

웹서핑을 즐기다가 가끔 자동으로 나오는 음악이나 동영상, 배경음악 소리에 당황한 경험이 한 번씩을 있으실 겁니다. 도서관이나 회사같이 소리가 나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자리에 있는 경우나 듣기 민망한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시정지나 멈춤 버튼을 찾아서 끄면 다행이지만 찾지 못해 허둥대거나 버튼이 없는 경우에는 창을 꺼버리곤 합니다.

 

이런 경우에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에는 소리를 음소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음소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소리가 나오는 페이지에 접속했을 경우 탭의 엑스표 왼쪽에 소리 아이콘이 나오면서 음악이 나오고 있다는 것을 표시해줍니다.


왠지 저 버튼을 클릭하면 음악이 음소거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음소거 기능을 사용하려면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음소거 기능 켜기



chrome://flags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에 chrome://flags 를 입력하면 크롬에 대한 여러 가지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Ctrl + F 를 눌러 찾기 기능을 사용해 음소거를 입력해서 관련 항목을 찾습니다.


키보드의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F 를 누르면 오른쪽 위에 부분에 찾기 창이 나옵니다. 


찾기 창에 음소거를 입력하면 탭 오디오 음소거 UI 컨트롤을 찾을 수 있습니다.

 

 

 


chrome://flags/#enable-tab-audio-muting 


또는 주소창에 chrome://flags/#enable-tab-audio-muting 를 입력해도 됩니다.



해당 설정을 찾았다면 파란색으로 되어있는 사용을 눌러 사용 중지 상태로 보이게 합니다.

(사용 중지로 보이는 것이 켜진 것입니다.)


사용 중지  - 음소거 기능을 사용하도록 설정 - 지금 다시 시작


설정을 바꾼 후에 아래에 나오는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거나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했다가 다시 켭니다.



설정을 바꾸고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면 음소거 기능이 켜진 상태입니다.


다시 소리가 나오는 사이트에 가서 탭에 있는 소리 아이콘을 클릭하면 금지 표시로 바뀌면서 음소거가 됩니다.


소리 아이콘을 다시 한 번 클릭하면 음소거가 해제되고 다시 소리가 나옵니다.



음소거 기능은 각 탭마다 따로 따로 적용됩니다.


소리가 나오는 탭이 두개가 있을 경우 한 탭은 음소거로 한 탭을 소리가 나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두 탭 모두 음소거로 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설명이 보고 싶으시다면 구글 크롬 음소거 기능 사용하는 법 보러가기(유튜브) 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음소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