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를 검색하는 여러 가지 방법

단어를 검색하는 여러 가지 방법

 

맞춤법이 헷갈린다고 느낄 때가 많아서 배운다는 마음으로 제이식스 블로그에 관련 글을 쓰고 있습니다. 모르는 단어나 헷갈리는 단어를 입력해서 검색하다가 한자가 포함된 단어를 검색하고 싶어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이때 알게 된 단어를 검색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게 되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로 시작하는 단어

 

특정 글자로 시작되는 단어를 검색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로 시작하는 단어를 검색하고 싶다면

네이버다음 검색창에 '가로 시작하는 단어' 또는 '가로 시작하는 말'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가'로 시작되는 어학사전의 단어들이 검색에 표시됩니다.


네이버, 다음 모두 다 어학사전 더보기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한 글자만 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글자라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사랑으로 시작하는 말', '우정으로 시작하는 단어'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사랑', '우정' 으로 시작되는 어학사전의 단어들이 검색결과에 표시됩니다.




 

 

두 번째 ?로 끝나는 단어

 

특정 글자로 끝나는 단어를 검색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 '사랑'으로 끝나는 단어를 검색하고 싶다면

검색창에서 '슘으로 끝나는 단어' 또는 '사랑으로 끝나는 말'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슘', '사랑'으로 끝나는 어학사전의 단어들이 검색 결과에 표시됩니다.


네이버의 경우 상세검색결과 (??건) 부분을 클릭하면 더 많은 단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는 단어와 끝나는 단어를 검색하다보니 끝말잇기 게임이 생각나네요.

 


 

 

 



세 번째 영어 ?로 시작하는 단어, 끝나는 단어

 

한글과 마찬가지로 영어도 같은 방법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ap'로 시작하는 단어와 'ple'로 끝나는 말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입력한 단어가 포함된 어학사전의 영어단어들이 검색결과에 표시됩니다.


영어단어가 철자가 전부 생각나지 않고 일부만 생각이 날 때 검색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네 번째 한자 ?로 시작하는 단어, 끝나는 단어

 

영어뿐만 아니라 한자도 같은 방법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기 위해 '川(내 천)으로 시작하는 말'과 '天(하늘 천)으로 끝나는 단어'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입력한 '川(내 천)' 으로 시작하고  '天(하늘 천)' 으로 끝나는 어학사전의 한자단어들이 검색결과에 표시됩니다.



법률운율행렬수열 처럼 어떤 상황에서는 률, 렬로 쓰이고 어떤 상황에서는 율, 열로 쓰이는 경우가 궁금해서 관련 내용을 검색하다가 한자로도 검색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관련 글 보러가기



한자로 검색하는 방법은 현재 네이버에서만 가능합니다.



네이버, 다음 등의 검색 사이트에서 단어를 검색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