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 동영상 흔들림 보정 사용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무료)

구글 포토 동영상 흔들림 보정 사용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무료)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이 점점 좋아지면서 카메라보다 스마트폰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찍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고급형 스마트폰에는 손의 떨림으로 사진과 동영상의 품질이 낮아지는 것을 억제하는 흔들림 보정(OIS, EIS) 기능이 있어 비교적 만족스러운 품질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흔들림 방지(OIS, EIS) 기능이 없는 보급형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자전거를 타러 나가서 스마트폰으로 사진, 동영상을 찍는 경우가 있는데 밝은 곳에서 사진은 만족스럽지만 동영상 촬영은 흔들림으로 인해 아쉬움이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동영상 촬영을 한 후 결과물로 흔들림 보정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프리미어, 베가스, after effects 등을 사용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구글 포토를 사용해 쉽고 간편하게 흔들림 보정을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포토 (Google Photo)



구글의 무료 사진 갤러리

사진과 동영상이 자동으로 백업, 정리

1600만 화소 이하, 1080p 이하의 동영상은 무제한으로 업로드 가능 (원본은 15GB 제한)

사진에 나온 인물, 장소, 사물을 통해 검색 가능

가끔 내 사진을 사용해 영화, 콜라주, 애니메이션, 파노라마를 만들어 주는 기능

 

 

 




안드로이드 구글 포토로 동영상 흔들림 보정하기

 



먼저 구글 포토를 터치해서 실행합니다.


흔들림 보정을 하고싶은 동영상을 터치합니다.







<구글 포토 실행> - <원하는 동영상 선택>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재생되는 동영상을 한번 터치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공유, 수정, 정보(i), 삭제(휴지통) 4개의 아이콘 중 <수정>을 터치합니다.




<수정> 화면에서 <흔들림 보정>을 터치합니다.



 

 

 





<메뉴> - <수정> - <흔들림 보정> 


흔들림 보정 작업이 시작됩니다.





흔들림 보정 시간은 보통 동영상 길이의 2배가 걸리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구글 포토의 흔들림 보정은 소프트웨어 기반 흔들림 보정으로 약간의 화질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정 작업이 끝나면 <흔들림 보정됨>이 표시됩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저장>을 터치해 결과물을 저장합니다.

 






<흔들림 보정 작업> - <저장>


저장 작업이 시작됩니다.





흔들림 보정 작업이 끝나고 저장한 결과물은 갤러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원본 동영상이 있고 흔들림 보정이 된 동영상이 추가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포토 흔들림 보정 비교 영상


<원본 / 흔들림 보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 포토를 활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동영상 흔들림 보정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