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원하지 않는 가수 재생목록에 넣지 않는 방법 (스마트폰, 재생목록 담지 않기, 차단)

멜론 원하지 않는 가수 재생목록에 넣지 않는 방법 (스마트폰, 재생목록 담지 않기, 차단)

 


여러분은 노래를 감상할 때 어떤 방법을 활용하시나요? 네이버 뮤직, 멜론, 뮤직메이트, 벅스, 삼성 뮤직, 애플 뮤직, 지니 같은 디지털 음악 서비스? 스마트폰? 컴퓨터? MP3? 유튜브?

 

노래를 감상할 때 좋아하는 노래를 모아놓은 나만의 재생목록으로 노래를 들을 때도 있고, 다른 사람이 추천한 재생목록을 들을 때도 있고, 최신 노래나 실시간 차트를 목록에 담아 들을 때도 있습니다.

 

실시간 차트를 목록에 담을 때는 원하지 않는 노래를 일일이 찾아 삭제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디지털 음악 서비스 중 하나인 모바일 멜론에서 원하지 않는 가수를 재생목록에 넣지 않는 좋은 기능을 알게 되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 멜론에서 원하지 않는 가수 재생목록에 담지 않기 (안드로이드 기준)





먼저 스마트폰에서 멜론을 실행합니다.

 

 

 


<멜론 실행>




스마트폰 멜론 첫 화면에서 왼쪽 위에 있는 가로줄 세 개 모양의 메뉴를 터치합니다.






<가로줄 세 개 모양 터치>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터치합니다.






<톱니바퀴 모양 터치>




설정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가보면 <앱 사용 환경 설정>에 <실험실> 이 있습니다.



<실험실>을 터치합니다.






<실험실>




멜론 앱의 실험실은 더 나은 사용성을 위해 고민한 기능들을 미리 경험해보는 공간입니다.


카카오톡의 실험실 기능이 생각나는데요. 


즉 실험실의 기능들은 '정식 기능'으로 채택될 수도 있고 소리없이 사라질 수도 있는 기능들입니다.


'재생 목록 담지 않기'는 정식 기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재생 목록 담지 않기를 터치합니다.


 

 

 





<재생 목록 담지 않기>


'재생목록 담지 않기' 기능은 재생목록에 추가하고 싶지 않는 가수를 등록해 놓으면, 등록된 가수의 노래가 재생목록에 추가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쉽게 말하면 재생목록에서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재생 목록에 담고 싶지 않는 가수를 검색합니다.





<검색창에 원하지 않는 가수 검색>




검색창에 원하지 않는 가수를 검색한 후 검색 목록에서 <추가>를 터치합니다.



추가된 목록의 가수의 노래는 재생목록에 추가되지 않습니다.




추가한 가수를 다시 재생목록에 포함하고 싶다면 <삭제>를 터치해서 목록에서 지우면 됩니다.










기능이 잘 적용되는지 확인을 위해 'TOP100 재생'을 해보니 '재생목록 담지 않기'에 추가한 가수들의 노래는 재생목록에 추가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멜론에서 원하지 않는 가수를 재생목록에 넣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