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언체인드 클로즈 베타 간단 리뷰 - 스마트폰 게임

DC 언체인드 클로즈 베타 간단 리뷰 - 스마트폰 게임





DC 언체인드는 DC 코믹스에 나오는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 플래시, 슈퍼걸 등 다양한 히어로들, 조커, 할리퀸, 캣우먼 등 개성 넘치는 빌런들이 등장하는 스마트폰 게임입니다.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아직 정식으로 출시된 게임이 아닌 유저들의 반응을 살피고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중입니다.

기간 2018.1.10.~1.17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란?

Closed Beta Test (CBT)
제한 된 유저들에게 테스트하는 단계입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는 정식 출시까지 데이터가 연계되는 경우가 많지만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는 정식 출시에 데이터가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단계 (알파 테스트 -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 오픈 베타 테스트 - 정식 출시)

 

 




 




DC 코믹스의 다양한 히어로와 빌런

만화, 영화, 게임 등에서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DC 코믹스의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 플래시 등의 히어로들과 그들의 반대편에 있는 조커, 할리퀸, 렉스루터 등 개성 넘치는 빌런들이 등장합니다. 

 


패밀리

배트맨, 원더우먼, 슈퍼맨, 아쿠아맨, 플래시, 그린 랜턴에 나오는 히어로와 빌런들이 등장합니다.

다양한 히어로, 빌런들을 수집하는 재미와 좋아하는 히어로, 빌런들을 육성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팀 

영웅은 히어로들 중에서 선택

악당은 빌런들 중에서 선택

연합은 히어로, 빌런 중에서 선택



영웅, 빌런을 리더로 선택하고 팀을 꾸리면 조합에 따라 다양한 추가 능력이 발동됩니다.

팀 효과, 패밀리 효과, 리더 효과, 팀원 효과 등 다양한 조합을 입맛에 따라 꾸밀 수 있습니다.






다양한 컨텐츠



결투

승급 결투, 빠른 결투, 인공지능 결투


임무

이야기, 언체인드, 팀 훈련, 가상 전투, 특별 임무, 시간 제한 임무, 또 다른 이야기



기지를 건설해 특정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저들과의 결투, 인공지능과의 결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히어로의 시점에서, 빌런의 시점에서 이야기(스토리 모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언체인드에서 혼자 또는 다른 유저와 파티를 구성해서 챕터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팀 훈련에서 여러 가지 팀 훈련을 통해 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상 전투에서 자신이 키운 캐릭터들의 한계를 실험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 모드, 언체인드 모드, 시간 제한 임무 완료 시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특별 임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간 제한 임무를 완수해 건설 재료를 모아 기지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야기에서 자신이 키운 캐릭터가 아닌 다양한 캐릭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조금 복잡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여러 가지 모드를 통해 다양한 시점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전투






짤막한 캐릭터들의 대사에서 DC 코믹스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들의 다양한 기술을 통해 싸우는 전투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팀으로 구성된 3가지 캐릭터들이 태그 방식으로 전투를 하고, 자신이 키운 캐릭터를 조력자로 등장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 전투를 통해 편안하게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스마트폰을 많이 즐기지 않는 편인 저는 깔끔한 그래픽이나 전투 모두 마음에 들었습니다.


















레벨을 올리거나 여러 가지 효과를 얻는 것 이외에 전용 장비, 밸로리움, 스킨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전용 장비의 강화를 통해 사용 기술을 강화하거나 특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밸로리움의 강화와 장착으로 추가적인 능력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킨은 단순히 겉모습을 바꾸는 것이 아닌 사용 기술이 바뀌는 등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시간 제한으로 변신하는 방식)


전술 설정에서 캐릭터들의 전술을 고민하여 선택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장비를 강화하거나 장착하는 것은 다른 게임들에서도 너무 흔한 일이니 별다른 느낌이 없었습니다. 

멋진 스킨으로 변신 효과를 주는 방식은 재미있었습니다. 




쉽게 지루해 질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에서 결투, 이야기, 언체인드, 가상 전투, 특별 임무, 시간 제한 임무, 또 다른 이야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다양한 히어로, 빌런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도 있고, 여러 가지 조합을 고민하는 재미도 좋았습니다.

장비 강화, 밸로리움, 전술 설정 등 여러 가지 설정을 통해 유저들에게 선택의 고민을 주는 점도 좋지만 때로는 복잡하게 느껴질 때도 있었습니다.






다양한 컨텐츠로 즐길 수 있어 정식 출시가 기대되는 스마트폰 게임 DC 언체인드 (클로즈 베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