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VS 맨시티 2016-17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맨체스터 시티) 리뷰 + 골 모음

맨유 VS 맨시티 2016-17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맨체스터 시티) 리뷰 + 골 모음

 


2016910일 토요일 830(한국시간)2016-17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초반 3라운드까지 나란히 3연승을 거두고 첼시와 함께 선두권을 차지하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의 4라운드 경기가 맨유의 경기장인 올드 트래포드(Old Trafford)에서 펼쳐졌습니다.

 

이번 경기는 특히 많은 축구팬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맨체스터 더비.

맨유를 맡은 무리뉴 감독과 맨시티를 맡은 과르디올라 감독의 대결. (명장 감독들의 대결)

바르셀로나에서 인연이 있는 즐라탄과 과르디올라 감독의 대결.

즐라탄, 포그바, 바이, 미키타리안 등 화려한 선수들을 영입하며 부진을 씻을 기회를 노리고 있는 맨유.

놀리토, 스톤스, 브라보 등을 영입하며 더욱 더 단단하고 강해진 맨시티.

 


선발 명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최전방에 즐라탄을 앞세우고 2선에 미키타리안, 루니, 린가드를 배치했습니다. 포그바와 펠라이니가 든든하게 중앙을 책임지고 루크 쇼, 블린트, 에릭 바이, 발렌시아가 수비진을 맡았습니다. 세계적인 골키퍼 데 헤아가 골대를 지켰습니다.


맨유 벤치 - 로메로, 스몰링, 에레라, 마타, 슈네이더린, 마샬, 래쉬포드


맨시티는 이헤아나초가 최전방에서 스털링, 더 브라위너, 놀리토가 2선을 맡았습니다. 중앙에서는 페르난지뉴와 실바가 미드필더로 있었습니다. 사냐, 스톤스, 오타멘디, 콜라로프가 수비진을 맡았고 브라보가 골대를 지켰습니다. 맨시티 골키퍼 이름에 조 하트가 없으니 어색한 느낌이네요.


맨시티 벤치 - 카바예로, 페르난두, 사발레타, 사네, 클리쉬, 나바스, 가르시아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맨시티의 에이스 아구에로가 징계로 결장하게 되었습니다.

 



전반


230초 맨시티 - 더 브라위너가 왼쪽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지만 공격수 두 명이 받지 못하면서 기회를 놓쳤습니다.

 

650초 맨유 중간에서 패스를 끊고 루니부터 시작된 날카로운 역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루니가 오른쪽으로 침투하는 미키타리안에게 공중으로 패스했고 미키타리안이 짧게 밀어준 공을 포그바가 페널티박스 바깥에서 강력한 중거리슛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 살짝 골대 위로 빗나갔습니다.

 

1440초 맨시티 브라보가 콜라로프에게 패스했고 콜라로프는 높게 볼을 띄워 전방으로 패스했습니다이헤아나초는 헤딩으로 공을 흘려주었고 더 브라위너는 감각적인 퍼스트 터치를 보여주며 블린트를 제쳤습니다. 블린트가 아무 반응도 하지 못할만큼 좋은 동작을 보여준 더 브라위너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오른발로 침착하게 골대 왼쪽 구석을 노려서 슛을 했고 골을 기록했습니다.

 

맨유 0 : 1 맨시티

 

35분 맨시티 더 브라위너가 페널티박스 안쪽 오른편에서 드리블하로 수비수를 제치며 슛을 시도했고 골대 왼쪽 기둥을 맞고 튕겨나온 공이 이헤아나초 앞으로 튕겨나왔습니다이헤아나초는 침착하게 왼발로 골을 성공시켰고 맨시티는 두 골로 앞서나갔습니다. 이 상황은 오프사이드처럼 보였지만 블린트가 이헤아나초보다 내려와 있었기 때문에 온사이드였습니다.

 

맨유 0 : 2 맨시티

 

41분 맨유 중앙선 오른쪽 부근에서 맨시티 골대쪽으로 높게 띄운 공을 스톤스와 브라보가 엉키며 즐라탄 앞으로 공이 떨어졌습니다. 즐라탄은 침착하게 오른발 발리슛으로 골을 성공시키며 한 골을 만회했습니다.

 

맨유 1 : 2 맨시티

 


전반평

전반전 초반부터 맨시티가 공격 횟수가 많았고 맨시티의 전진 압박이 통하면서 분위기를 주도하며 이끌어갔습니다


맨시티는 65%의 높은 점유율을 보였지만 슈팅 수와 유효슈팅 수는 비슷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선수는 경기 초반부터 컨디션이 좋아 보였던 맨시티의 더 브라위너였고 한 골을 넣고 두 번째 골도 더 브라위너가 만든 골이나 다름없었습니다이헤아나초도 좋은 모습으로 11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맨유의 블린트는 몇 차례나 위험한 실수를 했고 맨시티의 스톤스는 약간 불안한 모습이었습니다. 맨시티의 브라보 골키퍼는 아직 적응이 안 되었는지 이상하게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맨유의 미키타리안과 린가드는 전반전에 모습이 거의 보이지 않았습니다.

 

 

 

 


 

후반

 

맨유 교체 미키타리안 -> 에레라

맨유 교체 린가드 -> 래쉬포드

 

맨유는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전반에 거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던 미키타리안과 린가드를 에레라와 래쉬포드로 교체했습니다.

 

46분 맨유 후반전에 투입된 래쉬포드가 왼쪽에서 돌파 후 살짝 띄워준 공을 즐라탄 왼발 슛을 시도했지만 수비와 엉키며 골대를 벗어났습니다.

 

50분 맨유 즐라탄은 오타멘디에게 비신사적인 파울을 하며 옐로우 카드를 받았습니다.

 

52분 맨시티 교체 이헤아나초 페르난두

맨시티는 더 안정적인 경기를 펼치기 위해 공격수 이헤아나초를 미드필더 페르난두와 교체했습니다.

 

59분 맨시티 교체 스털링 르로이 사네


65분 맨유 맨유의 구상하고 있는 공격 패턴 중 하나가 나왔습니다. 공중 패스를 펠라이니가 머리로 떨궈주고 즐라탄 슛을 시도했지만 수비수가 엉키면서 골대 위쪽으로 벗어났습니다.

 

69분 맨유 - 래쉬포드가 빠른 속도를 이용해서 잡기 어려워 보였던 공간 패스를 달려가서 받고 수비수 3명을 앞두고 슛을 시도했습니다. 즐라탄을 맞고 골대 안으로 공이 즐라탄이 오프사이드 위치였기 때문에 오프사이드가 선언되었습니다. (즐라탄을 맞고 굴절되지 않았다면 막힐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71분 맨시티 오른쪽 코너킥에서 실바가 더 브라위너에게 살짝 밀어서 패스했고 더 브라위너가 오른발로 크로스를 올렸습니다. 데 헤아의 2번의 선방을 보여주며 막아냈습니다. 다시 한 번 시도된 코너킥도 데 헤아가 선방했습니다.

 

74분 맨시티 - 더 브라위너의 감각적인 오른발 슛이 골대를 맞고 밖으로 흘러나갔습니다. 확실히 더 브라위너의 컨디션은 좋아보였습니다.

 

75분 맨시티 실바가 페널티박스 바깥 중앙에서 왼발로 시도한 슛이 아깝게 골대 위로 벗어났습니다.

 

80분 맨유 교체 루크 쇼 앤서니 마샬

맨유는 공격적인 움직임을 위해 측면 수비수 루크 쇼를 공격수 앤서니 마샬로 교체했습니다.

 

82분 브라보의 수난

브라보 패스 할 곳이 없어서 공을 끄는 사이 루니가 달려와서 태클을 시도했고 루니는 옐로우 카드를 받았습니다.


85분 맨시티 - 페르난지뉴가 베일리를 개인기로 제치고 중앙에서 오른발로 슛을 시도했지만 수비수에게 막혔습니다.

 

86분 맨유 - 즐라탄이 머리로 떨궈준 공을 루니가 기회를 잡는 듯 했지만 수비수와 엉키며 놓치고 말았습니다.

 

89분 맨시티 교체 더 브라위너 사발레타

맨시티는더 안정적인 경기를 위해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더 브라위너를 사발레타로 교체했습니다.

 

90분 카메라에 비춰진 전 맨유 감독 퍼거슨의 굳은 표정이 경기 결과를 말해주는 듯 했습니다.

 


추가시간 5

후반전에 치열했던 경기의 영향으로 추가시간 5분이 주어졌습니다.

 

9230초 맨유 즐라탄이 시도한 슛이 아쉽게 골대 왼쪽으로 살짝 벗어났습니다.

 

95분 맨유가 마지막까지 공격을 시도했지만 맨시티가 막아내며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맨유 1 : 2 맨시티

 


후반평

후반전 초반에는 다소 부진했던 린가드와 미키타리안을 교체하고 한 골 뒤지고 있던 맨유가 적극적으로 전진압박을 시도했고 주도권을 가져가는 것 같았지만 골을 기록하지는 못했습니다

이후에는 치열한 공방전이 이어졌습니다.


다비드 실바는 맨시티의 핵심답게 더 브라위너와 뛰어난 호흡을 보여주었고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는 위치에서 항상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브라보는 확실히 적응이 덜 된 모습을 보여주며 위험한 실수를 계속 저질렀습니다.


후반 정규시간 15분 정도를 남겨놓고 감독들의 수 싸움이 치열했고 정말 재미있는 경기였습니다. 선수들도 체력소모가 심했는지 후반이 끝나가는 무렵에는 눈에 띄게 움직임이 둔해지는 선수들이 보였습니다.


상대전적에서 밀리는 무리뉴 감독은 과르디올라 감독을 상대로 패배를 추가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맨체스터 시티 골 모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