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단축키 설정하는 법 - 컴퓨터 정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단축키 설정하는 법

 

설정법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키보드 단축키 = 바로 가기 키를 설정하여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만을 사용해서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단축키 = 바로 가기 키를 설정하여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 인터넷은 매우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브라우져 프로그램들이 필요합니다. 브라우저 프로그램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오페라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원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의 단축키를 설정해 보겠습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마우스 우클릭 하면 메뉴들이 나옵니다. 메뉴들 중에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속성을 마우스 좌클릭 하면 바로 가기 탭의 중간 부분에 바로 가기 키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마우스 좌클릭 하신 후 원하는 단축키로 설정합니다.

저는 Ctrl + Alt + I 로 설정해 보았습니다.

설정 후 하단의 적용 버튼을 좌클릭 하고 확인버튼을 좌클릭 하시거나

그냥 확인 버튼을 좌클릭 해도 적용이 됩니다.

 

 

 


올바르게 설정이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설정했던 단축키인 키보드의 Ctrl + Alt + I 키를 눌러 보겠습니다. Ctrl + Alt + I를 누르면 단축키로 설정했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됩니다.

 

취소/변경 법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면 취소하는 방법도 알아두어야 합니다. 잘못 설정하거나, 다른 단축키 = 바로 가기 키로 변경하고 싶을 때, 설정을 취소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적용한 단축키 = 바로 가기 키 를 취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정했던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우클릭 하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들 중에서 속성에 들어갑니다.

바로 가기 탭의 중간 부분에 바로 가기 키를 설정하는 부분을 좌클릭 한 후 키보드의 Delete키를 누릅니다. 키보드의 Delete키를 누르면 바로 가기 키를 설정하는 부분이 없음으로 바뀌게 됩니다.

설정 후 하단의 적용 버튼을 좌클릭하고 확인버튼을 좌클릭하거나

그냥 확인 버튼을 좌클릭해도 적용이 됩니다.

 

설정했던 단축키 = 바로 가기 키 가 취소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Ctrl + Alt + I를 누릅니다. 설정이 취소되었는지 확인을 위해 Ctrl + Alt + I를 누르면 아무 반응도 일어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단축키 = 바로 가기 키 설정하여 키보드만으로 그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방법과 설정한 단축키 = 바로 가기 키를 취소/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동영상으로 설명을 보시길 원하신다면 https://youtu.be/DaS3s1dKr78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