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즌 브레이크 시즌1 17화 끝없는 난관 리뷰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1 17화 끝없는 난관


프리즌 브레이크라는 미국 드라마를 보고 쓴 글입니다.

이 글에는 줄거리 형식의 드라마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스포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직 드라마를 시청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읽지 않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스코필드는 교도소장실에서 타지마할 모형을 고치고 있습니다. 잊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등장하는군요. 스코필드와 소장이 대화를 나누고 있는데 사라가 소장을 찾아옵니다. 스코필드는 감방으로 돌아가고 사라는 소장에게 스코필드 화상자국에서 나온 교도관복의 파편을 보여줍니다.

 

스코필드는 감방에 돌아와 알아볼 수 없게 된 설계도 부분을 기억하려고 노력합니다. 스코필드는 그 부분을 철저하게 연구하며 수없이 봤지만 10년 전에 배운 내용을 시험 보는 것처럼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PI시간이 되고 일행들이 모입니다. 스코필드는 다시 그 곳으로 가서 확인하고 싶지만 교도관복이 없고 길이 너무 복잡합니다. 교도관이 들어와 교도관 휴게실은 전문가를 불러 확실하게 마무리 하겠다고 말합니다. 일행은 임시로 구멍을 막기로 합니다.

 

벨릭에게 데이빗이 불려가고 스코필드에 대한 정보를 묻지만 소득이 없습니다.

일행이 교도관 휴게실 바닥을 임시로 막고 잇는데 벨릭이 들어와 데이빗을 소개시키고 PI에 합류시킵니다데이빗은 일행에게 환영받지 못합니다


 

캘러맨과 같이 있던 그녀가 아는 남자는 그들이 지금 일하는 회사에서 일하던 사람으로 링컨 버로우즈의 아버지였습니다. 캘러맨은 전 회사 사람의 아들을 희생양으로 만든 것에 대해 의문을 표합니다.

 

스코필드 일행은 바닥을 거의 메꿔가지만 조금을 남기고 스코필드는 소장에게 다른 사람들은 다른 일에 불려갑니다. 바닥을 메꿔야 들키지 않을텐데 어쩌죠.

링컨에게 교도관이 와서 사형집행일이 다시 잡혔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링컨은 소장과 얘기를 하고 싶다고 하지만 거절당합니다.

 

닉과 베로니카 엘제이는 정보를 준 의문의 인물과 사건에 대해 대화합니다. 닉과 베로니카는 법으로 배후의 인물들을 심판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엘제이는 그들의 방식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닉은 우물의 퀸을 기억해내고 찾아가서 확인합니다. 죽은 퀸이 가지고 있던 휴대폰을 꺼내기 위해 엘제이가 줄을 잡고 내려가는데 벽에 적힌 이름을 보게 됩니다.


스코필드는 교도소장을 만나러 갑니다. 소장은 스코필드에게 교도관복 조각을 보여주며 교도관에게 가혹행위를 당한 것은 아닌지 물어봅니다. 당연히 말을 할 수 없는 스코필드는 독방으로 끌려갑니다. 독방에서 링컨과 스코필드는 배수구를 통해 대화를 나눕니다.

 


벤자민은 집에 연학해서 아내에게 집에 돌아가는 것이 늦어졌다고 말합니다. 아내는 그를 걱정하며 그가 속한 부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벤자민은 거짓말로 그녀를 안심시킵니다.


일행은 바닥에 있는 구멍에 대해 얘기를 나눕니다. 들키지 않기 위해 누군가는 그 구멍을 막아야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방에 구멍이 있어 이동이 가능한 수크레가 그 일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수크레는 고민에 빠져 있다가 티백에게 부탁을 하고 얼마후 티백은 수크레에게 뭔가를 전해줍니다.

 

 

 

 

독방에서 스코필드는 생각에 잠겨있습니다. 링컨과 말하다가 옷을 찢기 시작합니다.

간호사는 사라와 대화를 나눕니다. 간호사는 사라가 스코필드에게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냐고 묻고 사라는 죄수와 그럴 수 없다고 합니다.

스코필드는 옷을 조각조각 찢어 기억을 더듬어 설계도와 비슷하게 만들어 보려고 하지만 실패합니다. 궁지에 몰린 스코필드는 벽을 주먹으로 칩니다.

 

수크레는 세면대 뒤의 구멍을 열고 교도관 휴게실로 이동해서 구멍을 막는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문으로 나와 감방으로 돌아가기 위해 뛰는데 감시에 걸려 붙잡히고 맙니다.

수크레는 벨릭에게 심문을 받습니다. 수크레는 탈옥을 하려던 것이 아니라 담장에서 받을 물건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교도관이 수크레를 수색하는데 속옷이 나옵니다. 수크레는 애인에게 받은 것이라고 변명하고 독방에 끌려갑니다. 아까 티백이 전해준 것이 속옷이었군요.


 

스코필드가 말이 없는 것을 이상하게 느낀 링컨은 교도관에게 확인을 부탁합니다. 교도관은 스코필드의 방을 확인하고 급하게 의료진을 부릅니다.

 

베로니카와 닉은 퀸의 휴대폰을 확인하기 위해 나가고 엘제이는 노트북으로 O. Kravecki 에 대해 검색해 봅니다엘제이는 검색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해봅니다. 자동응답기에서 들려오는 목소리를 듣고 그가 캘러맨이라는 것을 기억해냅니다.

 

사라는 스코필드의 방에 들어와 벽에 그려진 도형들과 멍해져 있는 스코필드를 확인합니다.


캘러맨은 부통령에게 링컨을 희생자로 선택한 이유가 그의 아버지가 회사에 반기를 들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묻습니다. 그는 자신도 그렇게 될 수 있다는 두려움이 생겼습니다.

 


회사의 여자는 부통령에게 이미지를 챙기기 위해 환경론자들 편을 들어 표를 행사할 것을 권합니다.

 

데이빗은 벨릭에게 스코필드 일행이 휴게실과 카펫이 관련된 무언가를 꾸미고 있는 것 같다고 말합니다. 벨릭이 카펫을 걷고 확인하는데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수크레가 일을 잘 처리했군요.

 

엘제이는 검색으로 알아낸 주소를 찾아가서 무단침입을 하는데 옆집 사람이 그 모습을 목격합니다.

엘제이가 들어가서 그 집에 있는 우편물을 보는데 캘러맨이 돌아옵니다. 엘제이는 총으로 캘러맨을 겨눕니다. 경찰이 출동하고 엘제이는 붙잡힙니다.

 

벨릭은 아무 소득이 없다는 이유로 데이빗을 무서운 죄수가 있는 감방으로 옮기게 합니다.


스코필드가 정신수감동에 들어가고 그 곳에는 파토쉭이 있습니다. 파토쉭은 스코필드의 문신을 종이에 그리곤 했었죠. 스코필드는 파토쉭에게 말을 걸지만 파토쉭은 그가 누군지 기억을 못합니다.


정말 산너머 산으로 계속해서 일이 터지는군요. 

스코필드는 파토쉭에게 설계도의 정보를 알아낼 수 있을까요?


다음화 리뷰 보러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