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즌 브레이크 시즌1 15화 의문의 남자 리뷰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1 15화 의문의 남자

 

프리즌 브레이크라는 미국 드라마를 보고 쓴 글입니다.

이 글에는 줄거리 형식의 드라마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스포,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직 드라마를 시청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읽지 않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링컨은 전기의자에 앉습니다. 교도관들이 장비를 착용시키고 링컨은 호흡을 가다듬습니다. 유리창 너머로 스코필드와 베로니카의 모습이 보입니다


링컨은 누군가를 보며 스코필드에게 말을 전하고 싶어 합니다. 그 순간 유리창이 가려집니다. 스코필드와 베로니카는 무슨 일인지 궁금해 합니다.

 

교도소장이 찾아오고 뒤를 이어 링컨이 들어옵니다. 어떻게 된 일일까요?

새로운 증거가 발견되어 케슬러 판사가 사형집행을 연기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베로니카가 알아보기로 합니다. 링컨은 스코필드에게 참관실에서 아버지를 봤다고 얘기합니다.

스코필드는 참관실에 자신과 베로니카, 기자들 6명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그들의 아버지는 30년 전 모든 걸 버리고 떠났습니다.

 

캘러맨은 부통령에게 혼나고 있고 여자가 한 명 앉아있습니다. 익명의 정보가 판사에게 전달되었고 헤일의 짓은 아닙니다.


 

베로니카는 케슬러 판사를 찾아갔습니다. 누군가 케슬러 판사에게 보낸 자료를 보면 스테드먼의 부검기록에는 충수가 있지만 스테드먼은 12살 때 충수 제거 수술을 받았습니다. 베로니카는 링컨 버로우즈의 판결번복과 석방을 요청하지만 공증된 자료가 아니고 기록이 남아있지 않습니다. 케슬러 판사는 사형집행을 2주간 연기하고 스테드먼의 시신을 발굴해 알아볼 시간을 줍니다.

 

스코필드는 전화로 베로니카에게 소식을 듣고 수크레에게 계획을 다시 시작하자고 합니다.

링컨은 교도소장에게 참관실에 있던 사람을 묻습니다. 소장은 동생, 변호인, 기자 3명이 있었다고 얘기합니다. 기자는 여자 2명 남자 1명이었고 남자는 윌리엄 프럴이고 헤드라인 프레스 기자였습니다.

 

스코필드는 거울로 문신을 살펴보며 새로운 탈출로를 찾습니다.

PI를 하면서 일행에게 계획을 설명합니다. 교도관 휴게실을 통해 가는 것은 같고 중간 경로가 바뀌었습니다. 스코필드가 바꾼 계획은 정신수감동입니다. 일행이 듣기에는 스코필드의 계획이 너무 위험합니다.


부통령은 인터뷰를 통해 동생의 시신을 발굴하는데 분노를 표합니다.

시신을 발굴하는데 스테드먼의 시신은 방부처리 없이 생물 분해되는 관에 묻혀있었기 때문에 부패가 심해서 시신 확인이 힘들어 보입니다.


 

수크레는 교도소 세탁소에 있는 사촌에게 무엇인가 부탁하고 나중에 사촌이 찾아와 몰래 수크레에게 무엇인가 전해줍니다.


PI를 하고 있는데 문제가 생깁니다. 바닥을 파면서 나온 시멘트 조각을 벽속에 숨겼는데 구멍이 나면서 가루가 조금씩 나옵니다. 벨릭이 감시를 하러오고 찰스 모어랜드의 재치로 위기를 넘기지만 벽은 구멍이 나서 무너지고 맙니다.

링컨은 사라에게 진료를 받고 나서 자신이 본 아버지의 환영에 대해 물어봅니다

 

 

 


모어랜드는 벤자민과 벤자민이 집에 이라크에 파병나간 군인으로 속이고 있는 것에 대해 대화합니다. 그들은 둘 다 딸을 아끼면서 통하는 점이 있습니다.

링컨 아버지에 대한 꿈을 꾸는데 야구장에서 본 선수의 등에 써 있는 이름이 프럴이었습니다

 

스코필드가 조사하려는 정신수감동 밑의 배관 시스템은 무척 복잡해서 스코필드도 어려워합니다.

스코필드는 교도관복을 입고 하수구를 열고 지상으로 나갑니다. 수크레의 사촌이 주고 간 것은 교도관복이었습니다. 스코필드는 정신수감동으로 가서 화장실을 빌려 쓰는 척 하며 그 곳을 조사합니다.



베로니카와 닉은 스테드먼의 시신의 검사 결과를 확인합니다. 시체의 부패가 심하기 때문에 치열을 검사한 결과 그 시신은 스테드먼이 맞는 것으로 판명 났습니다. 나오는 길에 부통령이 그들에게 화를 냅니다. 스테드먼이 살아있다는 헤일의 말은 거짓말이었던 걸까요?

 

스코필드는 조사를 마치고 다시 돌아가는 길에 교도관을 피하려다가 뜨거운 파이프에 등에 화상을 입습니다.

 

스코필드는 화상 때문에 기절하고 수술을 받아 의무실에서 눈을 뜹니다. 의무실과 인연이 많은 스코필드네요사라는 화상에 대해 궁금해 하지만 스코필드는 대답하지 못합니다.


수크레는 스코필드의 화상 때문에 의심을 받고 소장과 벨릭에게 불려가 조사를 받고 자기는 결백하다고 주장합니다. 

이후 수크레는 사촌에게 등에 구멍이 난 교도관복을 돌려주고 사촌을 교도관에게 면박을 당합니다.


 

베로니카가 링컨에게 찾아오고 링컨은 그녀에게 자신의 아버지를 기억하냐고 물어보며 전기의자에 앉았을 때 아버지를 본 것 같다고 얘기합니다. 링컨이 본 아버지의 모습은 환영이었을까요?


캘러맨과 동료는 CCTV에 찍힌 케슬러 판사에게 정보를 전달해 준 사람의 얼굴을 확인합니다. 그녀는 그 사람을 알고 있습니다.

 

사라는 스코필드의 화상을 치료하다가 나온 조각이 수감자의 유니폼이 아닌 것 같다고 얘기합니다.

 

스코필드는 붕대를 풀고 화상 자국을 확인합니다. 하필 화상으로 정신 수감동에서 의무실로 통하는 부분을 알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중요한 정보를 잃어버린 스코필드는 어떻게 될까요?


다음화 리뷰 보러가기

[문화/해외 드라마] -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1 16화 형제 리뷰 (미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