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즌 브레이크 시즌1 18화 뒷거래 리뷰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1 18화 뒷거래


프리즌 브레이크라는 미국 드라마를 보고 쓴 글입니다.

이 글에는 줄거리 형식의 드라마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스포,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직 드라마를 시청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읽지 않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스코필드는 파토쉭과 대화하면서 기억을 일깨워주려 합니다. 스코필드는 약을 먹지 않기 위해 먹는 척만 하고 파토쉭은 약을 먹고 눈이 풀려있습니다.

 

벨릭과 교도관은 스코필드의 방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스코필드는 정신수감동에 가 있고 수크레는 독방에 가 있기 때문에 자리가 좋은 스코필드의 방을 팔 생각을 합니다.

다른 죄수가 스코필드의 방을 보러 왔다가 변기에 물이 새는 것을 발견하고 몰래 듣고 있던 티백은 불안에 빠집니다.

 

찰스는 목걸이 속에 딸 사진을 벤자민에게 보여줍니다. 찰스의 딸은 병에 걸려 남은 시간이 1, 2주 밖에 없습니다.

티백이 다가와 변기를 교체하기로 했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변기를 교체하면 구멍이 들통날 것이 뻔하죠. 벤자민은 교도관에게 가서 협상을 시도합니다.


링컨에게 급한 전화가 오는데 엘제이입니다. 엘제이는 베로니카와 함께 있었고 살인미수와 엄마, 계부의 살인 누명도 쓰고 있습니다.


 

캘러맨이 자동차를 운전하고 가는데 차들이 와서 가로막습니다. 회사의 여자와 동료들이었습니다. 그녀는 캘러맨이 엘제이와 엮이는 일로 신뢰를 잃었고 링컨 버로우즈 사건에서 손을 떼라고 말합니다.


벤자민은 돈을 구하기 위해 트럼펫에게 빚을 받아 달라고 합니다. 트럼펫은 벤자민이 동료들에게 신뢰를 잃어서 돈을 받을 수 없다는 말을 합니다. 결국 싸움이 나고 벤자민은 두드려 맞습니다.


식사시간에 벤자민은 찰스와 티백에게 다른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티백은 카드로 해결하자고 합니다. 전국에 자신같은 기술을 가진 사람은 다섯 명도 안 된다고 합니다. 티백이 타짜였군요. 판에 끼려면 50달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스코필드는 파토쉭에게 펜과 노트를 주고 등을 보여주며 상처 때문에 보이지 않는 부분을 그려달라고 부탁합니다. 지나가는 수크레의 사촌을 보고 수크레에게 공백을 채우고 있다는 말을 전해달라고 부탁합니다. 수크레의 사촌은 스코필드의 등의 상처를 보고 구멍난 교도관복을 떠올립니다.


 

찰스는 스코필드에게 자신이 DB쿠퍼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주었던 지폐를 가져다가 티백에게 줍니다. 티백은 파트너가 필요하다며 벤자민에게 부탁합니다.

 

닉은 퀸의 핸드폰을 충전하기 위해 충전기를 구하러 갑니다. 그 곳에서 누군가를 만나 정보를 전해줍니다. 의문의 인물은 베로니카 도노반을 잘 감시하라고 합니다. 닉이 배신하고 있었다니 예전에 닉을 의심했었던 베로니카의 느낌이 맞았군요.

 

 

 

 

파토쉭은 모든 기억이 났다고 하면서 스코필드가 자신을 함정에 빠뜨린 사실을 말하며 화를 냅니다. 그는 완성한 그림을 담보로 계획을 물어보고 스코필드는 계획을 말해주며 파토쉭에게 그를 구하러 오겠다고 약속합니다.

 

베로니카가 링컨과 엘제이의 면회에 대한 청원을 하고 돌아왔는데 닉은 고민에 빠져있는 모습입니다. 베로니카는 퀸의 핸드폰을 켜고 전화번호를 조사합니다.

 


캘러맨은 부통령에게 가서 자신이 들은 말을 전해줍니다. 회사의 여자 쪽과 캘러맨, 부통령 쪽은 완전한 한편은 아니었나 봅니다.

 

주방에서 카드판이 열려있고 티백과 벤자민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판에 티백이 딜러를 하고 벤자민에게 카드를 주는데 실수로 한 장이 보여집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 카드를 바꿔야 한다고 말하고 벤자민의 패는 스트레이트에서 노페어로 바뀝니다. 상대편의 패는 7트리플이지만 결국 벤자민이 블러핑으로 승리합니다.


벤자민은 교도관에게 5백 달러를 주며 방을 옮겨 달라고 하지만 교도관은 7백 달러로 올랐다고 하며 얄밉게 행동합니다. 할 수 없이 벤자민은 찰스에게 딸의 사진이 들어있던 금시계를 빌려 교도관에게 줍니다. 교도관은 시계까지 받고 사실 방은 이미 팔렸다면서 엄청 얄밉게 가버립니다.

 

스코필드는 사라와 면담을 하며 정신수감동에서 만든 재떨이를 선물로 줍니다. 사라는 담배를 안 피는데 말이죠. 스코필드는 정신수감동에서 나가고 싶다고 하지만 사라는 화상자국에 붙어있던 교도관복 조각을 설명하지 못하면 다시 독방에 가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수크레의 사촌은 수크레에게 스코필드의 말을 전해주며 계획을 말해달라고 합니다.

벤자민, 찰스, 티백은 식사를 하면서 해결방법에 대해 고민하는데 수크레의 사촌이 다가옵니다. 수크레의 사촌은 자신도 함께 하게 되었고 계획이 있다고 말합니다.

수크레의 사촌은 옷을 몰래 찰스에게 전해주고 찰스는 교도관 휴게실에 들어갑니다.

 

스코필드는 소장에게 솔직하게 말하면 자신을 보호해달라고 부탁하며 화상을 입힌 사람을 기어리 교도관이라고 신고합니다. 기어리 교도관은 아까 벤자민의 돈을 받고 가버린 얄미운 교도관입니다.

 

베로니카와 닉은 전화번호를 조사하는데 대부분의 전화번호가 결번이 되었습니다. 닉은 워싱턴에 있는 탐정 친구에게 번호를 보내 공통점을 알아보겠다고 합니다. 베로니카는 닉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교도관 휴게실에 교도소장이 찾아와 기어리 교도관의 사물함을 뒤져 벤자민이 준 돈뭉치, 시계와 찰스가 몰래 넣어 놓은 것으로 추정되는 손목이 탄 교도관복을 찾아냅니다

 


결국 기어리 교도관은 교도소에서 쫒겨나게 됩니다.


닉은 베로니카의 눈치를 보며 몰래 누군가와 통화합니다.

 

스코필드는 자신의 감방으로 돌아오고 찰스에게 소장이 전해주라고 했던 시계를 전해줍니다. 찰스는 시계를 받아 딸 사진을 다시 끼워 넣습니다.

 

링컨은 엘제이를 만나기 위해 차를 타고 이동하다가 달려오는 차에 사고가 납니다.


파토쉭의 도움으로 지도는 메꿨지만 닉이 사실은 베로니카를 감시하고 있었고 링컨이 타고 가던 차는 사고가 나고 맙니다.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프리즌 브레이크 스코필드 일행은 어떻게 될까요?


다음화 리뷰 보러가기


+ Recent posts